Shabba Doo

샤바 두(Shabba Doo)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Adolfo Quinones는 일리노이 주 시카고(Chicago, Illinois)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이후 LA로 적을 옮긴 샤바 두는 The Citadel, Maverick’s Flat 등의 클럽 등에서 Don Campbellock을 위시한 댄서들을 만나게 되고 함께 춤을 추게 됩니다.

The Lockers의 초기 멤버로 잘 알려져있지만, 사실 창단 멤버는 아니었습니다. 당시 Soul Train에서 하차한 직후 Don은 Toni Basil의 조언을 듣고 The Lockers를 결성하기 위해 많은 댄서들을 살펴보는데 그는 물망에 오르지 못합니다. Don은 이에 대해 “Adolfo는 그냥 자기 잘난 척하기 바쁜 친구 같았어요. 하지만 난 최고의 사람들이 필요했죠.”라고 회고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Don이 Soul Train Gang Tour로 자리를 비운 사이 지역 방송 프로그램 중 하나였던 Alex Hat Shop Show에 출연 제의가 들어오고, Greg Campbellock Jr.는 그를 대신해 Adolfo를 데리고 옵니다. 이후 Toni와 Greg의 설득으로 Don은 마지못해 승낙하는데, 이 당시 그들은 Adolfo가 Fluky Luke나 Greg, Fred Berry를 너무 잘 따라해서 카멜레온(Chameleon)이라고 불렀습니다. Shabba Doo라는 이름은 이후 자신이 붙였습니다.

Shabba Doo as Ozone in Breakin'

시간이 지나 Fred Berry와 Toni Basil이 The Lockers을 떠나 개인 활동을 하게 되고 다소 어수선한 모습을 보이다 이내 잠시의 해체가 있었을 때 Shabba Doo는 영화 Breakin'(1984)에 Ozone 역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속편인 Breakin’ 2: Electric Boogaloo까지 출연하며 기반을 다진 그는 이후 다양한 작품과 무대에서 안무 및 연출을 맡으며 승승장구합니다. Madonna의 87년 Who’s That Girl? 투어에서 메인 댄서 겸 안무가로 활동하기도 했고, 200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Three Six Mafia의 무대를 꾸미는 등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425099_10150726866328408_640958407_11627383_1160308225_n

2012년경 Shabba Doo가 올린 자신의 클래스 홍보 플라이어

최근에는 Locking 5.0이라는 컨셉으로 계속해서 그만의 오리지날 스타일 락킹을 전파하고 있지만, 바로 몇 년 전 자신의 클래스 홍보 플라이어에 Locking4Life를 이끌고 있는 Gemini를 synthetic locking이라고 표현하며, 자신에게서 organic locking을 배워야 한다고 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organic과 synthetic의 차이는 마트의 식품 코너에서 볼 수 있는 유기농 식품과 유전자 조작 식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당시 많은 락커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던 Gemini를 폄하하면서 Shabba Doo에 대한 평판은 떨어져서 굉장히 격한 반응을 일으켰는데, 현재는 이러한 모습보다는 자기 본연의 모습을 더 보여주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Shabba Doo”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