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 Skeeter Rabbit & Skeeter Rabbit

Stephen "Skeeter Rabbit" Nicholas, James "OG Skeeter Rabbit" Higgins

Stephen “Skeeter Rabbit” Nicholas, James “OG Skeeter Rabbit” Higgins

 
스키터래빗(Skeeter Rabbit)이라는 이름의 댄서는 2명이 있었습니다. 한국에, 그리고 전세계의 스트릿 댄스 씬에 더 잘 알려진 쪽은 Electric Boogaloos 소속의 팝퍼로 유명한 1960년생의 Stephen Mark “Skeeter Rabbit” Nicholas로, 안타깝게도 지난 2006년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과거 교본과도 같았던 비디오 Old School Dictionary에서 락킹과 팝핑을 가르쳐주신 분이 바로 이 Skeeter Rabbit입니다. 1955년생인 James “Skeeter Rabbit” Higgins는 락킹의 발생 시기 즈음하여 Watts 구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GoGo Brothers Family의 일원이었습니다. 지금의 기준에서 기본적인 락킹 스텝 중 하나인 Skeeter Rabbit의 창시자이기도 하며, The Lockers의 활동시기 중에는 대체 멤버로 무대에 투입되기도 하였으며 The Lockers의 2기 체제에서는 정식 멤버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James "OG Skeeter Rabbit" Higgins

James “OG Skeeter Rabbit” Higgins

Skeeter Rabbit이라는 이름의 원 소유자는 James Higgins로, 어렸을 때부터 불리던 Skeeter라는 이름에 폴짝거리는 동작에서 Rabbit을 따 온 그만의 이름이었습니다. 군 보안관 대리 역을 마친 그는 Skeeter Rabbit이라는 이름이 누군가에 의해 너무나도 유명해져 있다는 사실에 당황했고, 이후 2004년 일본에서 Electric Boogaloos와 함께 온 또 다른 Skeeter Rabbit, Stephen Nicholas를 만나 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Stephen "Skeeter Rabbit" Nicholas

Stephen “Skeeter Rabbit” Nicholas

Nicholas는 이에 대해 disrespect의 의미는 전혀 없었으며, 오히려 어렸을 때부터 Higgins가 노란색 Chevy차를 타고 110번가와 Broadway길 교차로 근처의 집 앞마당에서 춤을 추던 것을 봐왔다고 밝힙니다. 또한 자신이 할 수 있었던 유일한 스텝이 skeeter rabbit이었고, 이를 보던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little Skeeter Rabbit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는 것 하며, 결정적으로 70년대 말 즈음 Greg, Basil, Shabba Doo와 헐리우드 지역 클럽앞에서 만났는데 당시 나이가 너무 어려 입장을 하지 못 하던 Nicholas를 Greg이 클럽의 문지기에게 Skeeter Rabbit이라고 말하고 들여보낸 것까지 이야기합니다. 그는 자신이 Original Skeeter Rabbit이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다녔지만 사람들은 계속 그를 단순히 Skeeter Rabbit이라 불렀고, 그게 지금까지 이어졌다고 말하며 자신은 EB에서 Big Skeet이라는 이름을 쓰겠다는 의사를 표현합니다. 이야기를 들은 Higgins는 이미 Skeeter Rabbit이라는 이름이 스트릿 댄스 씬에서 누구를 지칭하는지에 대한 경계선이 불분명하다고 생각, 그와의 이야기를 마무리하며 자신은 OG Skeeter Rabbit이라는 이름을 쓰기 시작합니다.
 
LOCKOREA에서는,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락킹을 주요 소재로 다루고 있습니다. 때문에 동일한 이름이 등장하는 것에 대한 혼란을 줄이고자 Higgins는 OG Skeeter Rabbit으로, Nicholas는 이름을 포함하여 Stephen “Skeeter Rabbit” Nicholas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다른 수식어가 붙지 않는 Skeeter Rabbit은 댄스 스텝을 의미합니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혼동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차후에도 혼란스러울 수 있는 명칭에 대해 보다 더 명확하게 표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