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cin’ Machine은 76년 2월 경부터 활동한 그룹입니다. 댄서 겸 안무가인 Jeff Kutash가 눈 여겨 본 댄서들을 모아 결성하였으며, 다양한 쇼에 출연하고 또 많은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Jeff Kutash는 “스트릿 댄스계의 건축가(Architect of Street Dancing)”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하이오(Ohio) 주 클리블랜드(Cleveland)에서 태어나 자란 그는 20대 무렵인 60년대 중반부터 지역 방송 채널에서 방영하는 음악 프로그램 Upbeat에서 댄서 겸 안무가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능력을 인정받은 그는 Elvis Presley, Dick Clark, Dean Martin 등의 무대 연출을 담당하다, 쇼 비지니스의 성지인 라스 베가스(Las Vegas)로 적을 옮깁니다.
한편, 74년 즈음 라스 베가스의 Nellis 공군 기지에서 복무 중이던 Tony “Crackerjack” Pierce와 Steve “Sugarfoot” Notario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The Lockers를 만나게 됩니다. 군대 제대 후 LA 지역으로 옮겨간 둘을 기억한 Greg Campbellock Jr.는 그들을 트레이닝시키고, 또 댄서들을 소개시켜주며 당시의 인종 간 날카로운 대립 관계 속에서 잘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후 이들은 The Funky Bunch라는 이름의, 당시에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백인으로만 이루어진 댄스 그룹을 결성합니다.
이들의 재능은 곧 Jeff Kutash의 눈을 사로잡고, 76년에는 그의 주도 하에 Dancing Machine이 결성됩니다. 이들은 많은 활동을 통해 입지를 다지며 스트릿 댄스를 사람들에게 선보였고, 한편으로는 Something Special과의 일본 투어에서 Scooby Doo를 만나 배우는 등의 열의를 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나 이들은 Dancing Machine에서 나와 The Footlockers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이어갑니다.
영상은 77년 새해 맞이 New Year’s Eve 행사 무대에 오른 Dancin’ Machine의 공연 영상입니다. 여기에는 Steve “Shookaboo” Wallace, Lewis “Deputy” Green, “Jamin” Jeff Marton, Jeff Kutash, Ana “Lollipop” Sanchez, Paula Rice, Terri L., Steve “Sugarfoot” Notario가 참여했습니다.
Jeff Kutash는 이후 라스 베가스에 거주하며 85년 6월 22일 Splash라는 이름의 쇼를 감독, 연출합니다. 최초의 워터 쇼로 역사에 이름을 남긴 작품으로, 2006년까지 21년간롱런하며 이후의 성공적인 쇼로 자리매김하는 O의 토대를 닦았다 할 수 있습니다. Kutash는 최근 인터뷰에서 Splash의 컴백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1]http://lasvegassun.com/vegasdeluxe/2016/mar/28/historic-splash-preparing-las-vegas-strip-comeback/.
각주
↑1 | http://lasvegassun.com/vegasdeluxe/2016/mar/28/historic-splash-preparing-las-vegas-strip-comeback/ |
---|